마드리드여행:: 스페인여행준비 마드리드 교통편에대해서알아보자

HOLA!
여러분 안녕하세요팔로우미투어입니다.
저번에 마드리드를 크게 4곳으로 나눠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큰 마드리드를 돌아다닐 수 있는 대중교통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1

[출처 www.ctm-madrid.es]

마드리드의 대중교통은 크게 5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전철 (metro), 일반 버스 (EMT), 광역 버스(interurbanos), 트램 (madrid lejos), 광역 전철 (renfe cercanias).
여기서 가장 우리가 많이 이용하는 전철일반 버스 그리고 광역 전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세고비아나 똘레도를 가는 버스는 광역 버스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interurbano로 불리는 광역 버스는 빨간 버스같이 서울에서 근방으로 갈 때 타는 버스이고똘레도나 세고비아와 같이 더 멀리 가는 버스는 고속 버스를 타야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지하철

사진2

마드리드는 구역이 많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 구역마다 지불하는 요금이 다른데요.
그러면 공항으로 갈 때 전철 타고 가면 요금이 많이 드나?!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행이도 A존에 공항도 함께 있습니다전철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똘레도나 세고비아는 다른 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철을 이용해서 간다면
비용이 더 나가게 된다는 사실도 알아 두세요!
그럼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3가지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사진3

먼저 가장 많이 타면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마드리드의 전철메뜨로 (metro) 입니다!
마드리드의 전철은 총 12개의 노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하나의 R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가는 솔 광장은 1, 2, 3호선이 있습니다.

사진4
 
사진5

이렇게 보면 전철의 구역이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면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A존이고 그 안에 우리가 가야할 시내의 곳곳과 공항도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은 구역에 따라서 가격을 나눠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회권은 가장 기본적으로 1,50유로입니다.
마드리드도 10회권이 있는데요이 10회권도 각각 존에 따라서 가격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존은 12.20유로입니다.
또한 맨 아래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 중요합니다!
바로 공항에서 시내를 가거나 시내에서 공항을 가게 된다면 3유로를 내야합니다
같은 A존이지만 공항을 가거나 공항에서 올 때는 가격이 3유로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사진6

또한 전철 시간은 보통 오전 6~새벽 1시 30분까지 운행을 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노선마다 다른 부분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24시간 운행을 한다는 점!

2.버스

다음은 파란색의 푸른 마드리드의 하늘을 담고 있는 듯한 버스입니다.
EMT라고 불리는 버스인데요.
노선도 다양하게 있고시내에서 밖을 바라보면서 이동하고 싶다면 버스를 타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은 1인당 1,50유로입니다그리고 만약에 10회권을 구매했다면 버스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오전 6~오후 11시 30분까지 운행을 합니다.

사진7
 
사진8

하지만 이렇게 바르셀로나처럼 야간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로 밤인 noche의 첫 번째 알파벳을 이용해서 N이 붙어 있는 버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이 버스들은 저녁 11시나 11시 30분부터 오전 6시까지 운행합니다.

3. 근교기차 (Cercanias)

사진9

이렇게 붉은 색으로마치 팔로우미투어의 마크를 닮은 것 같은 모양이 있는 대중교통입니다바로 광역 전철렌페 쎄르까니아스 (Renfe Cercanias)입니다.

사진10

[출처 www.ctm-madrid.es]

곳곳에 많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몇가지를 말한다면,
아토차역솔 광장역공항 등으로 갈 수 있습니다전철로는 C-1부터 C-10까지 있습니다.

4. 택시 

사진11

마지막으로  택시입니다.
마드리드 택시는 하얀색입니다. libre라고 되어 있으면 손님이 없으니 탈 수 있는 것입니다.
요금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오후 9시까지는 기본 요금이 2,40유로입니다.
그 외의 시간에는 2,90유로입니다.
택시는 예전엔 덤탱이 씌우는일이 비일비재 했는대 요새는 그런건 많이 줄어들어서 너무 겁먹고 타실필요는 없으실거에요! 
그래도 마드리드는 대중교통이 잘되어있다보니 진짜 급한일 아니고선 굳이 택시를 탈일은 아마 없으실거라고생각합니다! 

*바르셀로나 택시는 검은색노란색이고 마드리드는 이렇게 흰색에 빨간색줄이 들어가있어요! 

그럼 다음편은 교통권 구매하는걸 올리겠습니다

ADIOS!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