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여행:: 바르셀로나 쇼핑후 택스프리리펀(TAX FREE REFUND) 받는법.

HOLA! 
안녕하세요! 팔로우미투어입니다

유럽여행에서 쇼핑하고 나서 절대 까먹지 말아야 할것이 있죠? 
바로 택스프리입니다. 총 구매물건의 10프로 이상을 되돌려 받는것이니 만큼 작게는 10유로부터 많게는 100유로 이상까지도 
돌려받으시는 분들도 있는만큼 택스프리는 꼭 하고 가시는게 좋으신대요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시간에 쫓겨서 혹은 하는방법을 잘모르셔서 안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간단하게 택스프리를 받을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택스프리는 여행하는 도시마다 하는게 아닌 마지막 아웃하시는 도시에서 하시면 됩니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일단 까딸루냐 광장이 가장 택스프리 받기가 쉽고 간단합니다. 

택스프리 받기전 준비물!!! 
1.여권 (반드시 필요한건 아니지만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2.본인이름 신용카드 (이건 반드시 가지고 가셔야합니다!) 

1

일단 까딸루냐광장으로 오세요

2

까딸루냐 광장에 오시면 이렇게 빨간 기둥을 발견하실수가있습니다. (공항버스 바로 맞은편 위치) 

3

빨간기둥 바로 밑으로 이렇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실수가있습니다. 여기는 바르셀로나 관광청에서 운영하는 인포메이션 센터로  택스프리는 물론 각종 입장권 예약 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수가있는곳입니다. 

4

들어가시면 이렇게 택스리펀을 받을수있는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글로벌블루 회사. 

 
5

이곳은 프리미어 택스프리 회사. 

여기서 주의사항!!! 
tax-free


택스프리는 크게 글로벌블루 (Global Blue) 라는 회사와 프리미어 택스프리 (PREMIER tax free) 라는 두 회사로 나뉩니다. 

그래서 택스리펀 받을수 있는곳도 각기 다르기때문에 본인이 산 물건이 어디회사에서 택스리펀을 받을수있는지 확인해보시고 가셔야합니다. 창구 앞에 보면 회사이름이 적혀있기 때문에 찾는대 어려우시진 않으실거에요. 
이곳에 두회사 다있기 때문에 한번에 하는게 가장좋은방법이지만 프리이머 택스프리 같은경우는 문을 잘 안여는 때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여기서는 글로벌블루 꺼만 받고 다음장소로 이동하시면됩니다! 

6

까딸루냐 광장 옆을 보시면 FNAC 이라고 적혀있는 건물이 보이실겁니다. 

7

 

8

1층 아래로 쭉 들어오셔서 fnac 안으로 들어가시면됩니다. 

9

그러면 이렇게 택스리펀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줄을 서서 택스리펀 받으시면 되는대 약 2유로 정도의 수수료를 가져갑니다. ㅜㅜ  공항에서 하면 수수료가 없지만 공항에서는 사람도 더 많고 비행기 시간이 촉박할수있으므로 여유있게 시내에서 하는걸 추천하겠습니다! 

10

돈은받고나면 이렇게 빨간도장으로 prepaid 라고 찍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부터가 중요합니다!

portfolio-taxfree-namerandbrander-1024x557

 공항에 가시면 터미널1 제일 왼쪽끝에 위치한 이곳으로 가서 경찰에게 택스프리 서류에 도장을 받아야합니다. 
간혹 물건을 보여달라는 경우가 있으므로 캐리어를 수화물로 넣기전에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도장까지 다 받았으면 마지막 단계인 우체통에다가 집어넣기만 하면 끝이납니다. 

image

premier tax free 는 요기 노란우체통에 넣으시면되고

image (1)

global blue 는 노란우체통 바로 옆에있는 이 파란우체통에 넣으면 됩니다. 

이러면 이제 택스프리는 다 끝이 났고 편안한 마음으로 비행기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택스프리 좀 어렵게 느끼셨던 분들도 어렵지 않다는걸 아셨을거에요
1시간 정도의 투자로 세금을 돌려받는거니 꼭 택스프리 받으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ADIOS!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