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나소피아미술관 무료 입장하는 방법 !!공유

HOLA!
 
안녕하세요 여러분팔로우미투어입니다.
요즘 마드리드는 낮에 햇살이 활짝 나와서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아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하니까 꼭 아침저녁으로는 따뜻하게 입고 다녀야 해요!
(막 아침저녁은 1~영하 2도 이러는데 낮에는 11~13도까지 가니까요! ^^;;)
오늘은 여러분들이 프라도 미술관을 가게 되면 또 가고 싶어지는 미술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사진1

 

[사진 출처http://www.museoreinasofia.es]
 
바로 미술책에서 한번쯤 봤을 법한 피카소의 게르니카가 전시되어 있는
레이나 소피아 국립미술관 (Museo Nacional Centro de Arte Reina Sofia)입니다.
오늘은 레이나 소피아 중에서도 특히나 무료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1

 

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2

 

프라도 미술관이 12세기~19세기의 작품들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다면
이곳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은 스페인 국립 현대 미술관으로서 스페인의 근현대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산 카를로스 병원 부지에 세워진 미술관인데 외관부터 현대 미술관이라는 느낌을 팍팍 주고 있어요.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은 소피아미술관’, ‘소피아왕비 미술관’, 또는 소피아라고도 불리는데요그 이유는 후안 까를로스 1세의 부인인 소피아의 이름을 따서 지었기 때문입니다.

스티커 이미지

 3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 티켓이랑 같이 찍었는데요여기의 최고 전망은 바로 통유리로 만들어진 엘리베이터입니다상설 전시관은 2층과 4층에 있고, 1층과 3층에서 일부 장소는 기획 전시를 하고 있죠.
그리고 206번방에 여러분이 소피아 미술관에 가면 꼭 봐야 되는 피카소의 게르니카가 있습니다정말 실제로 보면 너무 놀라워요
 
**피카소 게르니카
1937년 스페인 내전 중 프랑코 세력을 지지한 나치 폭격기가 바스크 지방인 게르니카를 무자비하게 폭격해서 수많은 희생자가 나오게 되었다그리고 그 모습을 피카소가 담았는데 기이한 사람들의 모습을 흑백으로 처리해서 더욱 극적인 모습을 연출해준다.
 
한 가지 저만의 팁은 게르니카는 앞에서만 보지 마시고 좌우멀리서나 가까이에서 꼭 보길 바랄게요어디서 보든 느낌이 전부다 달라요.
 4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무료입장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스티커 이미지

우선 위에 있는 사진처럼 소피아 미술관은 화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월요일~토요일 (화요일 제외!!!) 오전 10~오후 9시 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서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그리고 공휴일도 있는데요.
1월 1, 6일 / 5월 1, 15일 / 11월 9일 / 12월 24, 25, 31일 이렇게는 문을 열지 않습니다다만레티로 공원에 있는 벨라스케스 궁전과 크리스탈 궁전을 운영을 합니다.
 
가격은 보다시피 일반 10유로입니다.
다만 여러분들 소피아 미술관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8유로에 + 0.90유로가 붙어서 8.90유로에 구매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5

 

하지만 저희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활용하는 게 좋죠!
첫 번째로는 티켓을 구매할 때 18세 미만, 65세 이상, 25세까지 학생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구요학생은 꼭 국제학생증 챙기셔야 됩니다!
 6

 

두 번째로는 무료입장 시간입니다.
월요일~토요일 (화요일 제외) 오후 7~오후 9시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구요.
일요일은 오후1시30분~오후 7시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http://www.museoreinasofia.es/en/visit/opening-hours-and-ticket-prices 
소피아 미술관은 그리고 건물에 도서관서점기념품점카페식당정원 등 다양한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미술 작품보시다가 다른 것도 같이 즐겨보길 바래요.
 

7
 

프라도 미술관만 보고 끝 하기보다 스페인에서 3대 미술관이라고 불리는 프라도 미술관레이나 소피아 미술관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도 함께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피카소후안 미로 등의 작품들도 볼 수 있으며 곳곳에 작품과 관련된 설명을 스페인어 영어로 적어 놓은 것들도 있습니다거기다 일부 작품은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는 점!
(게르니카는 촬영 불가예요눈으로 담으셔야 되요.)
미술관 자체가 프라도 미술관과는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때문에 꼭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스티커 이미지

마드리드에서 여러 작품들을 보며 지식이 풍부해지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이만 인사할께용~
 
ADIOS!

글/그림 송은교 가이드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