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여행 :: 2016 그라시아 축제

다들 뜨거운 여름, 핫 한 여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8월에 바르셀로나 오시는 팔로우미 식구분들에게 반가운 소식 하나 알려드리려고해용!

열정의나라 스페인인 만큼 거의 한달에 한번 이상의 축제가 있지만

그 많은 축제 중에서 바르셀로나에 살고 있는, 그리고 바르셀로나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축제!

그라시아 축제입니다.

1

저 역시도 매년 그라시아 축제를 기대하고 있고 축제 기간에는 한번 아니 두번이상은 꼬옥~ 방문하게 되는 그 축제!!

저만 즐기기엔 너무 아까워서 우리 팔로우미 식구분들에게 핫한 정보를 드릴까 해요!히히

특히나 8월 중순에 바르셀로나를 방문하는 분들은 귀 쫑긋! 눈 번뜩(?)! 준비하시구 축제 알아보러

FOLLOWME!

 


그라시아 : La vila de Gracia


 

그라시아는 어디인가?

2

위치는 여러분들이 많이 알고 계시는 그라시아 거리 : Passeig de Gracia 끝자락(까딸루냐 광장 반대편, 까사밀라쪽)에서 부터 펼쳐집니다!

 

그라시아는 17세기까지만 해도 바르셀로나의 시골, 황무지같은 평야였답니다.

그러다가 1850년 그라시아는 바르셀로나에서 독립되어 고유의 시청을 갖는 작은 마을로 지내게 되었지만

1897년이 되면서 바르셀로나가 확장되어질때 그라시아와 다시 합병하게 되죠!

3

 

바르셀로나 어느 지역을 가도 외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편인데

그라시아는 무엇보다 현지인들이 많이 살고 있고, 아직 관광객들의 때가 묻지 않은(?) 로컬의 분위기가 많이 나는 곳이랍니다!

그런 아늑한 분위기로 인해 특히나 팔로우미투어 여자 가이드들의 아지트이기도 하죠!히히

5

4

바르셀로나 오신 팔로우미투어 식구분들도 꼭!! 그라시아 지구도 만나보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지도도 만들었답니다!ㅎㅎ

바르셀로나 여행 지도 ] ← 팔로우미투어 가이드들이 직접 만든 지도 다운받기 클릭!!

 

 


그라시아 축제 :: Festa Major de Gràcia


  •  매년 8월 중순 그라시아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

6
그라시아의 축제는 매년 5월 15일 성 이시드로(농부의 성인)의 날을 기리는 것으로 시작되었답니다.

그러나 1812년 지금의 그라시아 거리(Passeig de Gracia)에 위치했던 수도원이 사라지면서 그 수도원에 지내던 수도승들이

그라시아에 위치한 Església dels Josepets 수도원 및 성당으로 이주하게 되요.

그때부터 그라시아는 8월 15일 성모승천일을 기리기 시작하죠.

 

이후 1850년, 바르셀로나에서 독립된 하나의 도시가 되면서 그들의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됩니다!

8월 15일 하루가 아닌 그 전후로 하여 일주일에서 열흘정도로 기간도 길어지고

그라시아 거주민의 수도 증가하면서 축제의 규모도 차츰차츰 커져가죠.

 

이후 그라시아는 바르셀로나로 다시 병합되어졌지만

자신들의 마을을 사랑한 그라시아 주민들은 축제를 이어가고 더 크게 성장시킵니다!

이윽고 20세기에 접어들면서는 그라시아 축제는 무대예술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여러 유명 예술가들도 참여하는 인기 높은 축제가 되었고,

무엇보다 아픔이 많았던 스페인 내전시기에도 그들은 축제는 이어가면서 프랑코제도에 대한 시위운동도 하였답니다!

 

그저 즐기기만 하는 축제가 아닌,

그들의 역사와 희노애락을 품어온 문화로 오랜시간 이어온거죠!

 

종교적인 날을 기념하는 축제와는 달리

주민들이 직접 만들고 오랜 시간 유지해 온 축제라는 점에서 정말 깜짝 놀랬고 대단하다고 느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그 그라시아 축제~ 안보고 갈 순 없겠죠?? 히히

 

 


2015 그라시아 축제 다시보기


그라시아 주민들은 일년에 한번 있는 이 축제를 위해서 몇달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골목들과 광장들을 아름답게 꾸민답니다!

어린아이에서 부터 시작해서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그들의 동네사랑! 작년에는 어땠는지 우리 한번 살짝 구경해볼까요?

7

물랑루즈(파리) 컨셉골목이었는데.. 섹쉬한 언니는 못봤어용 하핫;

 

8

아시아 컨셉 골목이었는데 한쿡은 느껴지지 않아서 초금 아쉬웠지만! 언젠가 한국 컨셉 골목도 만들어 지리라 믿습니다!ㅎㅎ

 

9

버려지는 음료 PET 병을 모아서 만든 파리 컨셉골목.. 음.. 재활용을 좋아한 가우디가 떠오른건 가이드병(?)인걸까요? 히힛!!

 

오랜만에 작년 그라시아 사진들을 보니 벌써부터 마음이 설렘설렘하네욧!

당장!! 올해 그라시아 축제 정보를 살펴봐야겠어요!

 

 


2016 그라시아 축제


10

두둥!!! 2016년 올해! 그라시아 축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기간 : 2016년 8월 15일(월) ~ 2016년 8월 21일(일)
※ 시간 : 평일에는 새벽 1~2시까지/ 주말에는 새벽3시 30분까지
※ 위치 : 그라시아 내 골목들과 광장들
※ 가는 방법 : 지하철 L3호선(녹색라인) Fontana역에 하차
※ 프로그램 : 까딸루냐 전통놀이(인간탑쌓기, 거대인형 퍼레이드 등), 각종 콘서트, 거리 클럽(?), 설치예술 공짜관람!

무엇보다도 길에서 술을 먹을 수 있답니다!! 그것도 11시 이후에도 쭈우욱~

 

포스터만 봐도 흥이 나네요!ㅎㅎ 과연 올해는 얼마나 더 멋진 모습으로 변해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아마 지금쯤 그라시아 주민들은 열시미 축제 준비로 바쁘겠죠?ㅎㅎ

 

축제기간에 바르셀로나 도착하시는 분들은 꼭꼭꼭!!!! 그라시아 축제 즐기길 강추합니다!

그라시아에서 축제를 즐기고 있는 팔로우미투어 가이드 만나면 인사도 해주세요!

우리 함께 뜨거운 축제를 즐겨보아욧-

 

그럼 다음에는 더더욱 뜨거운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_<

ADIOS!!

 

 

[ 타파스프라이데이투어 ] ←  팔로우미투어와 매력적인 그라시아에서 불금! 파타스프라이데이를 즐길분 클릭!!

 

tapastour1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