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여행: 스페인사람들은 여름에 뭘먹을까요??

HOLA!

팔로우미투어입니다 

한국은 장마가 끝나자마자 폭염이 고개를 들었다고 하는데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입맛 없는 더운 여름, 여름철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시원한 냉면, 콩국수 혹은 이열치열 삼계탕이 떠오르는데요.

사실 여행 중이거나 외국생활 중,  이런 음식들은 꿈만 같은 이야기죠ㅠㅠ

그래서 오늘은 스페인에서 먹는 여름철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야심차게 준비한 스페인에서 먹는 여름철 음식 BEST 5! 

 1. GAZPACHO (가스파초) 

gazpacho

스페인 여름 음식의 왕이라 불리는 가스파초 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모든 식당 뿐만 아니라 가정집에서도 많이 즐겨먹는 여름 대표 음식인데요.

무더운 스페인 여름을 나기 위해 먹는 차가운 스프로,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 마트에서 팩에 든 제품을 사먹습니다:)
저도 여름철 매일 한 잔씩 마시고 있지요!

이 가스파초에는 올리브오일, 식초,토마토,양파,마늘,피망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여름철 보양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컵에 따라서 간단하게 한 잔 혹은  전식으로 빵이나 다른 음식에 곁들여 드셔도 좋아요^^

 2. PAELLA (파에야) 

bigstock-Spanish-Seafood-Paella-92556401-839x560

스페인 음식 중 가장 유명한 파에야입니다.  
파에야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1년 365일 어디서든 맛 볼 수 있지만, 사실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이에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닷가에서 온 가족들이 여름을 즐기면서 먹는 음식이 바로 파에야입니다.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에서 유래된 음식으로 원래 전통 파에야는 토끼고기가 들어가는데요

요즘은 전통 발렌시아 스타일 파에야 보단 믹스파에야나 해산물 파에야가 더 알려져 있습니다.

혹시 발렌시아에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전통 PAELLA VALENCIANA (빠에야 발렌시아나) 를 추천드립니다! 

3. MELON CON JAMON (멜론 꼰 하몬) 

 
 Melón-con-Jamón-Fuente-La-Tinaja

달콤짭짜름한 여름 음식 MELON CON JAMON (멜론 꼰 하몬) 입니다. 
다른 재료 없이 멜론과 하몬 두 가지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처음에는 멜론을 하몬으로 싸 먹는다길래 좀 이상(?)했지만 그 맛은 진짜 엄지 척! 

 890

그리고 까딸루냐 지역에서는 이 음식을 CREMA DE MELON CON JAMON이라는 스프식으로 즐겨 먹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여름 음식입니다!  아마 한 번 드셔 보시면, 계속 생각나실 거에요.
식당에서 이 메뉴를 보신다면 무조건 적극 추천드립니다. 
후회 안 하실거라 확신합니다:D


4.  LA ESQUEIXADA CATALANA

spain-food-spanish-catalan-esqueixada-salt-cod-salad-gettyimages-166075365

 까딸루냐 지방의 대표 음식중 하나인 에스깔리바다 입니다. 
대구와 함께 양파,피망,토마토, 올리브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버무린 일종의 무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VINAGRE식초와 올리브 오일로 버무려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음식입니다. 

생선이 들어가 비리지 않을까 걱정하시겠지만 전혀 그런 것이 없으니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HORCHATA (오르차따) 

FNM080109PartyOpener005_s4x3.jpg.rend.hgtvcom.616.462

마지막으로, HORCHATA (오르차따)라는 발렌시아 특산 음료입니다. 
오르차따는 CHUPA 라고 불리는 견과류로 만든 독특한 맛의 음료인데요. 
발렌시아 특산음료이지만 스페인 어디서나 맛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엔 카페테리아 같은 곳에서
간혹 슬러시 형태로도 만들어 파니, 한 번 쯤 마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론 좋아하는 음료수지만 주위 분들에게 추천해 본 결과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하지만 스페인을 대표하는 여름 음료기 때문에 한 번쯤은 꼭 마셔 보셨음 좋겠습니다! 
CHUPI 라는 브랜드로 팔고 있으니, 마트에서 한 번 사서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D

gama-ligera

오늘은 스페인에서 여름철에 드실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여행 중, 한 번쯤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Adios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