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정액제 교통권 만드는 방법!(Feat.마드리드가이드)

20Hola 안녕하세요???

마드리드에 살고 있는 정대한 가이드입니다.

이번에 손님 몇몇 분을 만났는데 미술관들을 너무 좋아하셔서 마드리드에 한 달 이상 있는다고 하였습니다 !!

그 손님분들이 저한테 많은 것을 물어보셨지만 , ㅎㅎ 그중에서도 평소에는 받지 못했던 질문이 있었습니다!

바로! 보통 손님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지하철 카드 10회권은 너무 금방 써서 부담이 너무 크다고 정액제가 없냐는 것이였습니다.

그럼 이거에 대한 대답은요?? ㅎㅎㅎ

당연히 있습니다.

PERFECTO!!!!!!!!!!!!!!!!!!!

전에 제가 마드리드 지하철 카드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죠??

오늘은 지하철 카드 만들기 제 2탄 지하철 정액제 카드를 만드는 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마드리드의 지하철 정액제 카드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어른용(일반), 어린이용, 노인용 있습니다. 저희는 어른용(일반)을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https://tarjetatransportepublico.crtm.es/CRTM-ABONOS/entrada.aspx

우선 마드리드 대중교통 사이트인 이 곳에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시면 이 사이트가 바로 뜨게 될 겁니다~ 자자 스페인어가 뜬다고 어려워하지 마세요~ ㅎ

같이 차근차근 하도록 합시다!!

항목이 3개가 뜰 거예요.

Quiero obtener una Tarjeta Transporte Público 일반 대중 교통카드 만들기

Quiero obtener una Tarjeta Transporte Público Infantil (entre 4 y 6 años) 어린이 교통카드 만들기

Quiero obtener una Tarjeta Transporte Público Annual 연간 대중 교통카드 만들기

저희는 여기서 첫 번째 항목인 Quiero obtener una Tarjeta Transporte Público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선 여러분의 나이를 물어봅니다.

El solicitante tiene entre 7 y 25 años 신청자의 나이가 7 ~ 25년

El solicitante tiene 26 años o más 신청자의 나이가 26년 이상

여기서 여러분의 나이에 맞는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 항목에 따라 가격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그것도 아셔야 되요!!

오늘 저는 친구의 교통카드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El solicitante tiene 26 años o más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하시면 바로 우리의 신분을 어떻게 증명할 것인지에 대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Tipo de Documento 항목에서 Pasaporte(여권)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바로 옆에 Documento에선 여러분의 여권 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그러면 Solicitar tarjeta o cita previa 온라인으로 카드를 주문을 할 것인지 직접 카드를 만들러 갈 것인지를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Iniciar solicitud on-line 온라인 카드 주문하기

Pedir cita previa 약속을 잡기(직접 카드 만들러 가기)

여기서 여러분은 Pedir cita previa을 선택하셔야 돼요.

제가 예전에 온라인으로 주문을 했는데 스페인은 참 일처리가 빠릅니다 ~.~ 온라인으로 카드 주문하면 1주에서 2주 정도 걸려서 온다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었는데도 1달이 훨씬 지난 시점에 카드가 왔습니다.

그냥 여러분이 직접 가서 만드는 게 속 편해요. 이번에 친구 카드를 만드는 걸 도와주는 김에 Pedir cita previa을 선택하였습니다. 여러분도 같이 GoGo!!

다음으로는 이 페이지가 뜹니다.

두 항목 중 여러분이 편한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관리 사무소 중심으로 약속 검색’을 선택하시면 여러분이 선택하신 관리 사무소를 중심으로 예약 날짜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날짜를 중심으로 검색’을 선택 하시면 여러분이 날짜를 선택한 날짜에 이용할 수 있는 관리 사무소가 나올 겁니다.

이건 여러분의 선택에 맡길게요.

저는요 ‘관리 사무소 중심으로 약속 검색’을 픽했습니다.

그리고 Sol 광장을 관리 사무소로 골랐어요.

고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뜹니다~

 

날짜에 맞는 시간을 고르실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빨간색은 예약 다 찼다는 표시이고, 녹색은 여러분이 예약을 하실 수 있는 시간이에요.

여러분에게 괜찮은 시간을 선택하시면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를 적는 란이 나옵니다. 차례대로 넣어주시면 되요.

자 그러면 드디어 끝났는데요.

여러분의 이메일을 확인하시면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관리 사무소의 위치가 있는 장소가 그려진 지도가 첨부된 메일을 받으실 거예요.

그걸 가지고 관리 사무소로 가시면 되는데 보통 관리 사무소가 어떻게 생겼냐?? (지하철 역 안에 있습니다)

 

이곳은 솔 광장 사무소입니다.

이런 비슷한 사무소가 보인다면 들어가시면 되요.

그곳에서 카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물론 번호표를 뽑아야 됩니다.

 

저희는 예약을 했기 때문에 Con Cita Previa을 선택하시고 기다시면 됩니다.

그리고 직원이 부르면 카드를 만드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잠깐!!!! 여러분이 거주하는 주소도 필요합니다.

물론 형식상이고 정말 거주를 하는지는 확인은 하지 않습니다.

그냥 준비를 하면 될 거에요.

그리고 카드에 넣을 여러분의 사진을 찍는데 긴장하지 마시고 찍으시면 돼요.

긴장 노노!!

카드 만드는 시간은 별로 걸리지 않아요.

한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아 참 이 카드를 만드는 데 4유로를 현장지불하셔야 되요.. 깜박 잊을 뻔했네요. ㅎㅎㅎㅎ

제 친구가 결국 카드를 만들었는데요. 험난했다.. 험난했어~~~

이렇게 생겼답니다. 친구의 사진과 이름이 나온 부분은 가리는 센스~~ ㅎㅎ

그렇다면 다 끝난 걸까요??? 아니에요 ~.~

카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저희가 지하철 카드 만들기 1탄에서 보았던 자판기에다 충전을 할 건데요. (마드리드 지하철 카드 만들기 1탄 참고)

카드를 집어 넣어 주세요.

 

그리고 Select your type of ticket 항목에서 동그라미랑 빨간색 화살표 표시 부분에 보이는 곳을 눌러 주시면 30-DAY SEASON TICKET 항목이 보일 겁니다.

그걸 선택해 주세요.

 

다음 화면은 이렇게 뜨는데 Zone A에 마드리드 대부분의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바꾸지 않고 그대로 진행을 할게요~

가격은 54.60유로 라는 점(단 7세~25세는 20유로(작성 시점),

그래서 26세 아래이시면 꼭 이 시즌권을 이용해 주세요!!) 그리고 이 카드는 다른 사람들과 중복해서 쓸 수 없다는 점도 알아주세요.

충전이 끝났다면 여러분은 30일 동안 무제한으로 마드리드의 대표적인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좋군 좋아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