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참가한 여행작가 이종원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오로지 가우디를 만나러 왔습니다. 그런데 어떤 것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조아현 가이드님의 덕분에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솔직히 처음 뵈었을 때 어려 보여서…뭘 알겠나…라는 선입견을 가졌는데요. 해박한 지식과 생생한 경험, 뛰어난 화술. 청중을 휘어잡는 카리스마 .한 두번 놀란 것이 아닙니다. 8시간 내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치 재미난 위인전을 한권 읽었다고 할까요. 탁월한 이야기 꾼이어서 마칠 때 쯤이면 전 가우디와 친한 친구가 되었어요. 전 취재 때문에 왔기에 이태리부터 계속 가이드투어를 받았습니다. 10번 정도… 그중에서 조아현 가이드님이 단연 최고였습니다. 저역시 서울의 모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국내여행 가이드를 하고 있지요. 무척 반성하고 있어요. 팔로우미는 좋은 인재를 품고 있네요. 야간 투어도 행복했어요. 가우디투어 하신분에게 1유로라는 파격적인 가격도 맘에 들구요. 중세의 거리를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그 속에 담겨진 생생한 이야기가 길에 꿈틀거였어요. 백승관 가이드님의 차분한 목소리. 하나라도 더 보여주려는 열정..눈물 나도록 감사드립니다. 부디…번창하셔서 마드리드 아니 유럽 곳곳까지 영토를 넓히시길 기원합니다. 사진 첨부합니다.
Leave a Reply
1 Comment on "가우디를 절친으로 만들어준 투어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종원님!! 정말 열정적으로 들으시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사진찍으실 때도 투어에 방해되지 않도록 급하게 찍으시고 뛰어오시던 모습두요.
처음에는 제가 하는 말을 하나도 빠짐없이 적으시기에 조금 놀랬어요 그런데
마지막 인사를 드릴때 받았던 명함한장에 순간 덜컹했드랬지요.흐흐.
그리고 속으로, 제 투어가 많이 부족했을텐데 이렇게 끝까지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생각하며, 바르셀로나에서 보내셨던 그 반나절이 행복하셨기만을 바랬는데, 이렇게 크나큰 칭찬을 해주시러 다시 한번 찾아주셨네요.
‘단연최고’라고 해주시니 정말 다시한번 제가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을 느낀달까요.
정말 감사합니다^,^
나중에 다시 만나뵙는 그 날에는 더 성장해있는 팔로우미투어, 조아현가이드가
되어있겠습니다!
P.S항상 무거운 카메라 들고 배낭들고 힘드실텐데, 잘 챙겨드시구요!
다시한번 바르셀로나에서 뵐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