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 19일 똘세투어 다녀왔어요!
신혼여행으로 왔고 마드리드인 바르셀로나 아웃으로 여정을 잡았어요.
신혼여행 일정도 딱 1주일로 짧았고 마드리드는 볼 게 별로 없다는 소리도 있어서 바르셀로나를 길게 잡을까 생각도 했지만 똘세투어를 포기하지 못해서 마드리드를 기어이 오게되었어요.
겨울부터 미리미리 등록한터라 지금 현재 최저가보다는 일만원정도 비싸게 주고 온것 같지만 너무 잘 다녀와서 만족합니다.
일단 사무엘 가이드님이 스페인에서 학창시절을 보내셔서 스페인어를 엄청 잘하십니다. 그래서 한국어에도 약간의 스페인어 억양이 있는데 그게 참 매력적이고 재밌었습니다.
스페인의 역사와 문화 언어까지 잘 알려주셔서 유익했습니다. 세계사 문외한인데 자꾸 듣다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스페인을 이해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페인어도 한국에서 좀 해보겠다고 서점에서 속성 스페인 책을 사서 며칠 사부작 거렸는데 며칠 한거보다 사무엘 가이드가 알려준 생활 스페인어가 훨씬 기억에 오래남고 잘 써먹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인사할 때까지 질문있으면 물어보라고 하셔서 궁금한것 맘껏 물어보았어요!
남편은 과도한 격무로 체력이 떨어질 대로 떨어져서 하와이 같은 곳에 요양여행을 가야할 사람이지만 저 때문에 유럽여행을 온터라 여행중에 힘들다고하면 어쩌나 엄청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스페인 날씨도 좋고 스타렉스(버스라고 하지만 우리나라 봉고) 타고 갔다오니 너무 편히 잘 다녀왔네요!
세고비아 똘레도 둘다 예쁘고 매력이 달라 어느것 하나 포기할 수 없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반드시 두곳 다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똘세투어 선택한걸 잘 했다고 스스로 칭찬합니다.
오직 똘세투어 때문에 마드리드로 왔는데 마드리드도 넘 좋구.. 똘세투어는 더할 나위없이 좋았습니다.
사무엘 가이드님 수고하셨고 번창하시길 기도합니다. 먼 나라에서 좋은 인연 만나서 행복했습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