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톨세투어 황준혁가이드님!! 역사와 재미의 케미

8.15 톨세투어 다녀왔는데 첨엔 이 코스를 넣을까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꼭하세요.

잘 아시겠지만 스페인은 도시마다 가지고 있는 색깔이 다른거 같아요. 다른 도시들을 여행해보니 투어를 통해 편하게 설명도 듣고 쾌적하게 다녀오길 잘한거 같았어요.

투어하는 그날도 높은 기온으로 힘들거라 생각했지만 거의 스페인 현지인과 다름없는 가이드님(Samuel Hwnag, 황준혁 가이드님이시죠? ^^)의 오랜기간 동안 지내면서 스페인의 현재와 역사에 대해 잘 전달해줘서 재미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고 현재 스페인의 모습에대해 어떤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도 잘해 주시고 편하게 해주셔서 유익했었고 마드리드로 돌아오는길에  다들 노곤한 상태였는데 잔잔한 스페인 노래 틀어줘서 피로도 잊으며 왔는데, 그때 차창 밖 풍경과 노래를 담은 동영상을 폰으로 찍었는데 이거 보며서 다시 그날을 기억해 봅니다. ^^

버스도 아주깨끗하고 쾌적했으며 그날 운전하시는 현지인도 넘 멋진 친구같더라구요~~

그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Air BNB 숙소의 열쇠를 일행이 잊어버렸어요. 다음 날은 Sevilla로 가는 아침 기차도 예약된 상태라 난감했는데 해외여행 중인 집 주인과 늦은 시간까지 통화하고 자기의 일처럼 해결해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그날은 마침 성모승천일 8.15일로 가이드님도 일과 후 일정이 있었을텐데 신경쓰면서 제대로 좋은 시간 못보냈을텐데 미안했어요.

이 후기를 빌어 너무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 다시 전하고 싶습니다. ^^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wpDiscuz